지리산 등산/트레킹

통영시 지리산

-- 0명 정보공유
0/5
사용자의 정보공유 : 0%

위시리스트

관심가지는 회원: 0

시작 시간

00:00

소요기간 단위

1시간

위치

사량도

소개

 

 

* 지리산 (397.6m)

사량도 지리산은 지리산이 바라보이는 산이란 뜻으로 '지리망산'으로도 불립니다.

지리산은 사량도의 상도(上島)에 동서로 길게 뻗은 산줄기 중 돈지리 쪽의 제일 높은 봉우리로 한려수도의 빼어난 경관과 어우러져 '한반도 남단 최고의 비경'으로 꼽히는 한국의 100대 명산으로 선정된 산이기도 합니다.

정상부가 기암괴석으로 형성된 지리산은 오랜 세월동안 비바람에 깎인 거대한 바위산으로 당당한 위용을 뽐내고 있으며, 월암봉~불모산~가마봉~옥녀봉 등과 연봉을 이루고 있는 암릉으로 이어진 지리산 등산코스는 정상으로 가는 길에는 가파른 사다리와 외줄이 있어 스릴을 즐길 수 있고, 산행내내 펼쳐지는 주변 한려수도의 섬과 바다의 풍경이 한폭의 그림같이 아름다워 산행의 즐거움을 더 해줍니다.

 

- 옥녀봉

지리산의 최고봉인 옥녀봉은 불모산보다 1미터 낮으면서도 이름 덕분에 유명해졌습니다. 

지리산, 불모산을 거쳐 옥녀봉의 능선이 이어지는 섬산행은 바다와 산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바위 봉우리와 능선을 번갈아 타면서 산행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옥녀봉(281m)에서 불모산(399m) 지리망산(398)으로 이어지는 8Km의 바위 능선길은 그리 만만한 곳이 아닌 곳으로 오르락내리락 하며 깎은 듯한 바위와 로프를 타고 올라가는 봉우리, 90를 육박하는 아찔한 철계단등으로  이곳의 묘미를 느낄 수 있지만 노약자나 고소공포증이 있는 사람은 우회하는 코스로 산행하시기 바랍니다.

 

지리산 코스 및 소요시간

지리산 등산로로는 A코스로 4시간 30분, B코스로 3시간, C코스 3시간등 다양한 등산로가 있어서 체력에 맞게 알맞은 등산코스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크게보기)

A코스(약 8km, 약 4시간 30분 소요) : 돈지마을 → 지리산 → 월암봉 → 불모산 → 가마봉 → 옥녀봉 → 금평(진촌마을)

B코스(약 5km, 약 3시간 소요)          : 옥동 → 성자암 → 월암봉 → 불모산 → 가마봉 → 옥녀봉 → 금평(진촌)

C코스(약 5km, 약 3시간 소요).         : 내지 → 월암봉 → 불모산 → 가마봉 → 옥녀봉 → 금평(진촌)

 

 

 

플레이스

트레킹

위치

리뷰

0/5
--
정보공유: 0 리뷰
★★★★★
0
★★★★
0
★★★
0
★★
0
0
아직 정보공유가 없습니다
리뷰를 작성하려면로그인 해야합니다
시작가 ₩0

시작 시간:

{{time}}

추가요금:

({{type.price_type}})
{{type.price_html}}
({{type.price_type}})
{{ type.price }}%
{{ formatMoney(type.price) }}
  • {{total_price_html}}
  • {{pay_now_price_html}}
시작가
₩0
0 리뷰
메세지 {{unread_count}}
22 Chat with: {{currentConversation.display_name}}
{{chat.display_name ? chat.display_name[0] : ''}}

{{chat.display_name}}

??You: {{chat.last_message.content}}

{{chat.unread_count }}